“황금개띠의 해”, 2018년 무술년 새해를 새로운 희망과 새로운 각오로 맞이합니다.
“개”는 오랜전부터 인간에게 가장 헌신하는 충복의 상징입니다.
특히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주인을 지키기 위해서는 용맹성도 가지고 있지만, 낯선 사람은 경계하는 동물입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협회의 주인이신 회원님들을 더욱 잘 섬기고, 더욱 발전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7년도를 되돌아보면, 협회 회원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어느 해 보다 왕성한 활동들을 많이 해냈습니다.
(초중고 SW교육 국회토론회, ITSQF 대응, 한국기술사회 정법위 TF 활동, 산학연계 MOU 체결, 홈페이지 개편, 신임기술사 평생회원 연수, 한마음 힐링캠프 등)
저는 1,500명 회원들이 힘을 모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응집력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협회라는 큰 희망을 보았습니다.
새해에도 협회를 중심으로 회원들께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또한, 새해 벽두(2018.01.04.)에 협회 사무실을 이전할 예정입니다.
현재 협회 사무실이 있는 한국과학기술회관은 2018년도부터 약 2년간에 걸쳐서 리모델링 공사를 하게됩니다.
이에 협회 사무실을 동국대 영상미디어센터 9층(충무로역 3번 출구 앞)으로 이전하기로 했습니다.
이전 관련 큰 도움을 주신 동국대 박미화 기술사(교수)께 감사 드립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 회원님들의 가정에 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7. 12. 31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회장 백형충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