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정기총회 및 제12대 회장 취임식 개최 결과 안내
일시 : 2018년 2월 21일(수) 19:00~
장소 : 코리아나호텔 다이아몬드홀
참석자 :협회 회원 및 임원 80여명
주요행사
<<정기총회>>
가. 2017년 결산 및 감사보고
나. 전자응용기술사 회원등록 찬·반
다. 정관변경
라. 인준결과 보고
마. 이사 선임
바. 감사 선출
사. 공로패 수여
<<회장 취임식>>
가. 취임사
나. 축사
다. 격려사
라. 제12대 회장단 구성 보고
☐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1부 행사로 개최된 이번 총회에서 ▲2017년 결산 및 감사보고 ▲전자응용기술사 협회 회원 등록 찬,반 ▲정관 변경 ▲임원선출규정 변경 ▲인준결과 보고 ▲이사 선임 ▲감사 선출 ▲제12대 조직 구성 등 총 8개의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전자응용기술사 부문은 회원 자격요건에 해당되지 않았으나, IEA(국제공학연맹, International Engineering Alliance), 국제통용성 기준 측면에서 관련 기술 분야 적합성과 전자응용기술사의 요청을 고려하여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회원의 자격요건에 전자응용기술사를 추가하고 정관 변경을 의결하였다.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이번 계기로 전자응용기술사들의 협회 참여와 활동을 기대하고있습니다.
☐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는 회원들의 증가에 따른 협회의 효율적 구성과 그동안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활동의 영역 확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조직 구성을 위해 기존 12개 위원회에서 기술평가위원회, 공공사업 위원회, 기술사업 위원회, SW안전 위원회 등 총 17개의 위원회로 신설, 변경하였습니다.
☐ 2부 행사에서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제12대 협회장에 취임한 백형충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소통하고 건강하고 신뢰받는 협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정보통신 분야 기술사회원들도 협회 활동을 통해 우리 국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습니다.
☐ 한국기술사회 김재권 회장(제23대 한국기술사회 회장)은 “국가와 사회에 헌신하고자 하는 (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가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 바라며, 기술사로서의 자긍심과 함께 타 분야 기술사들과도 적극 소통과 화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축사하였습니다.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